[창업] 이색 커피전문점들
지에프컨설턴트 조회수:764
2015-01-15 14:40:00

체인점 커피숍은 비슷비슷하다는 편견을 가진다면 오산이다. 매장 위치에 따라 체인이라고 생각할 수 없는 비장의 무기를 갖춰놓은 곳도 여러 곳이다.

 

최근에는 테라스가 대세다. 시즌에 맞춰 테라스를 새롭게 꾸미는 곳도 많고, 때로는 아름다운 해변풍경을 자랑하기도 한다. ‘테라스의 재발견’이다.

▶ 테라스에서 캠핑을 : 할리스커피 이태원점

이미지

 

할리스커피 이태원점

할리스커피는 겨울을 맞아 이태원점 야외 테라스를 아웃도어 캠핑 콘셉트로 리뉴얼했다. 총 4층 규모의 매장에서 옥상 야외 테라스 공간을 좀 더 따뜻하게 느낄 수 있도록 잔디 느낌의 바닥으로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 것.

또한 이태원점 옥상 야외 테라스 공간에 34석 규모로 캠핑 테이블, 캠핑의자, 통나무 스풀 등을 자연스럽게 배치해 도심 속에서 캠핑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할리데이 인 할리스(Holliday in Hollys)’ 콘셉트에 맞춰 크리스마스 트리와 난로와 램프, 담요 등을 비치해 겨울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바다 보며 커피 한 잔 : 카페베네 울산간절곶점

 

이미지

 

카페베네 울산간절곶점

간절곶은 동해안에서 제일 먼저 해가 뜨는 곳으로 유명하다. 아름다운 바다와 등대를 감상할 수 있는 데다, 땅에 붙어서 자라는 해국 물결도 장관을 이룬다.

 

카페베네 울산 간절곶점은 매장의 3분의 2가 테라스로 구성된 ‘테라스 특화 매장’이다.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하기 좋은 최적의 위치로, 겨울바다를 느껴보기에 그만이다. 바다뿐만이 아니라 3층 건물 중 옥상에는 전망대까지 마련돼 멋진 바다와 등대를 감상하기 좋으며, 연인끼리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사랑의 조개고리’도 마련돼 추억을 남길 수 있다.

▶ 해변 풍경을 한 눈에 : 스타벅스 속초중앙로점

 

 

 

이미지

 

스타벅스 속초중앙로점

스타벅스 속초중앙로점은 빨간머리 앤의 초록지붕집을 떠올리게 할 만큼 독창적인 외관을 자랑한다. 런던의 포토벨로 노팅힐 스타벅스 매장과도 유사한 이 건물은, 이국적인 건물 모양새 덕분에 관광객들로 항상 붐빈다.

 

3층 높이 매장 위 옥상은 모두 테라스인데, 동해바다가 한 눈에 내려다보여 멀리 바닷가가 보이는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다.

▶ 삼청동 풍경을 한눈에 : 빈스빈스 삼청점

 

이미지
빈스빈스 삼청점

빈스빈스 삼청점은 빈스빈스의 본점으로, 지난 2006년 한옥에 지어졌던 매장을 2013년 초 새로 이전 오픈하며 테라스를 크게 확장했다. 2층 일부가 테라스이며, 3층 옥상에서는 한적한 삼청동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주변 벽화거리도 감상하기 좋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