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변호사가 절대 알려주지 않는 31가지 진실
지에프컨설턴트 조회수:1033
2015-01-17 12:47:00

변호사에 관한 31가지 진실을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 변호사도 법률서비스를 파는 상인이다. 변호사 1만 명 시대, 의뢰인의 현명한 자세가 필요하다.

2. 변호사의 법조인 인맥 과시와 로비, 결국에는 의뢰인이 손해다.

3.전관예우 변호사를 찾지 말고 승소를 위해서는 법률적 판단에 호소하는 것이 해결책

4. 격국엔 '제값' 치르는 '무료'법률 상담. 하지만 최대한 활용하라.

5. '짝퉁'전문변호사를 유의하라.

6. 소송이 유일한 해결 방법은 아니다. 싸우지 않고 이기는 것이 진정한 승리

7. 변호사의 관심은 오로지 수임료. 소송 결과가 어떻든 변호사는 손해 볼 일이 없다.

8. 돈만 날리는 '승소'라면 안 하느니 못하다. 실익 없는 소송은 포기하는 것이 낫다.

9. 변호사가 말하는 소송 기간, 그때그때 달라. 소송 기간을 단축하려면 변호사의 소송 진행을 감독,확인하라

10. 발 담그면 늘어나는 소송 비용. 소송을 제기하기 전에는 반드시 소송 비용 예산을 세워라.

11. 소송 비용 부담, 원칙은 패소자. 그러나 현실은 다르다. 법이 인정하는 변호사 보수를 미리 알아보자

12.변호사 소개나 연결의 진실. 변호사 선정은 의뢰인의 몫

13. 변호사 소송 약정은 거리와 시간을 두고 천천히 살피는 것이 좋다. 한번 약정하면 되돌리기 힘들다.

14. 변호사 배만 불리는 성공보수금.

15. 여전히 판치는 불공정 약정(계약). 약정서는 체결 후 반드시 부본을 받아두라.

16. 사라지고 묻히는 소송예치금. 소송 비용 영수증을 반드시 챙겨라

17. 원거리 소송의 복병, 소송복대리인-원거리 소송시 복대리인 선임을 유의하라.

18. 돈 된 소송의 재판은 차선, 돈 될 소송의 재판은 우선-소송은 변호사의 것이 아닌 의뢰인의 것

19. 소송이 늘어나면 변호사만 신난다.-변호사가 또 다른 소송을 부추길 수 있으니 유의하라.

20. 어려운 법률용어에 현혹되는 의뢰인-법률용어 공부는 해 두는 것이 좋다.

21. 소송 결과는 반품이 되지 않는다. -의뢰인이 소송 진행상황을 수시로 살피는 것이 좋다.

22. 눈물을 머금어야 하는 조정-조정시에는 불이행에 대비하는 단서 조항을 요구한다.

23. 감정평가가 필요한 소송의 주의사항-감정평가는 미리보는 판결문. 그 중에서 법원에서 지정하는 감정평가가 중요하다.

24. 변호사에 대한 의뢰인의 관리감독은 부실변론의 예방

25. 변호사를 자주 찾는다고 송구해할 필요 없다.

26. 변호사 로비는 형사상 책임을 져야 하는 명백한 불법 행위

27. 법률서비스의 범위는 의뢰인이 넓힌다. 약정시 법률서비스 내용에 대한 부분을 잘 살피고 또 요구해야 한다.

28. 패소해도 당당한 변호사-상소하려면 먼저 패소 원인에 대해 반드시 분석하고 상소여부를 결정하라.

29. 상소로 판결을 뒤집을 수 있을까. - 상소는 충분히 고려한 후 결정해도 늦지 않다.

30. 변호사는 유리하고 의뢰인은 불리한 강제집행- 소송 약정 시 변호사의 소송 범위에 강제집행을 포함시켜라.

31. 들어갈 때와 나올 때 다른 소송 비용-소송 비용에 대한 세목과 근거를 남겨놓으라, 영수증을 챙겨라.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