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스타벅스 마케팅 전략
지에프컨설턴트 조회수:542
2015-01-19 23:41:00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에서 우리가 적용할 전략은 무엇인가?
 

1. 젊은 여성을 잡아라
: 젊은 여성들을 끌어들어야 그 여성을 따라 남성들이 제 발로 온다.

2. 맞춤 서비스를 하라
: 스타벅스는 자신의 입맛을 소중히 여기는 까다로운 사람을 타깃으로 삶는다. 그들은 1%이지만 100명의 효과가 있는 사람이다

3. 로맨스를 맛보게 하라
: 집이나 직장이 아닌 제 3의 장소에서 고객이 자신의 스토리를 만들어갈 장소를 제공하라.

4. 사람을 잘 뽑아라
: 품질도 분위기도 모두 결국 사람이 만든다.

5. 대표상품을 만들라
: 에스프레소를 인스턴트와 차별화하여 어떻게 인지시키고 이미지를 만들어가는 것이 핵심.

6. 휴대하기 간편하고 가지고 다니고 싶게 만들어라

7. 프리미엄 제품을 만들어라
: 휘핑크림, 드리즐, 샷을 추가하면 프리미엄 제품

7. 제품보다 브랜드 이미지를 팔아라

9.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라
: 보보스(BOBOS)의 격조있는 세련된 감각이 묻어나는 사용상황과 스토리를 만듬. 컨셉은 마법이다...

10. 근원적 니즈 SPACE를 제공하라
: 항상 시간과 일에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제 3의 장소, 삶의 쉼표같은 곳

11. 만남의 장소(랜드마크)로 만들어라
: "스타벅스에서 만나자" 

12. 그 브랜드만의 독특한 체험을 만들어라
: 스타벅스만의 특별한 향기, 음악, 인테리어, 조명

13. 한 지역에 다점포화 전략을 세워라
: 타겟고객이 모여있는 지역에 다 점포를 세워라

14. 입소문을 활용하라
: 만족한 고객이 최고의 영업사원이며, 광고이며, 홍보이다.

15. 지역정보를 철저히 조사하라
: 타객고객의 영향지역내의 지역정보를 철저히 분석하라

16. 고객카드를 최대로 활용하라
: 재방문 혜택을 주어라

17. 특별한 서비스를 해주어라, 1분 30초 안에....(첫 인사)

 

댓글[0]

열기 닫기

top